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밸리댄스의 기원

미용. 건강.

by 이쁜메주 2020. 4. 14. 16:21

본문

오늘은 밸리댄스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어요.

30대부터 밸리에 빠져서 쭉 해오다가 2년전부터 못하고 있는데..

그 아쉬움이 참으로 많이 있네요

 

"Belly dance" 

터기문화에 이집트의 관능이 결합된 춤!!

고대 여신들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의 하나로 추었던 춤으로 다산성을 기원하는 춤이라고도 하는데 

다산성이란 자식. 농사.사냥. 등 그 시대의 생산성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또 다른 유래는

터키에서 왕(술탄)에게 간택되기 위해 하렘의 여성들이 추던 춤이라고해요.

내가 아는 최고의 밸리댄스 원장님 공연포스트

집시들이 추던 춤이 이들의 이동을 통해 중동 전역에 전파가 되었다고 하고요

서양으로의 전파는 18~19세기 오리엔탈리즘이 유행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답니다.

역사가 아주 오래된 춤이죠

현대 밸리의 원형은 이집트의 라크스 샤르키로 알려져있어요

우리나라에는 대한밸리댄스협회회장 안유진이 1995년에 국내 최초 밸리댄스 아카데미를 설립했어요

 

짥지만 밸리댄스의 기원을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분야라서 그런지 자꾸만 

몸이 들석여지네요ㅎㅎ 기분 탓이겠죠 

밸리에 빠졌던 시절

마지막으로 밸리 하던 즐겁던 모습 한컷 올려봅니다.

'미용.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벽운동  (3) 2020.04.14

관련글 더보기